딜라트렌정 놀라운 효능효과 (부작용) 알고 드세요

딜라트렌정 간단한 소개 😊

딜라트렌정 6.25mg은 카르베디롤(Carvedilol)이라는 활성 성분이 들어있는 약이에요.

카르베디롤은 베타 차단제와 알파 차단제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딜라트렌정
딜라트렌정

딜라트렌정 효능 및 효과 🌟

주로 고혈압, 협심증, 심부전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요.

딜라트렌정 사용 방법 (용법, 용량) 💊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 2회, 1회 6.25mg을 복용해요.

하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용량과 횟수가 달라질 수 있어요.

자세한 투여법

고혈압

성인

  • 처음 이틀 동안 1일 1회 12.5mg 카르베딜롤을 복용하고, 이후 1일 1회 25mg을 복용해요.
  • 일반적으로 1일 1회 25mg을 2주간 복용하며, 필요 시 1일 최대 50mg까지 증량 가능해요.
  1. 고령자
  • 일부 고령자는 1일 1회 12.5mg 투여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주 후 효과가 미약할 경우 증량 가능해요.

만성 안정협심증

  • 처음 이틀 동안 1일 2회 12.5mg 복용하고, 이후 1일 2회 25mg을 복용해요.
  • 일반적으로 1일 2회 25mg을 2주간 복용하며, 필요한 경우(고령자 제외) 최대 1일 2회 50mg까지 증량 가능해요.

울혈심부전

  • 표준 치료요법(ACE억제제, 이뇨제, 디기탈리스 제제 등)이 안정적인 상태에서 이 약의 치료를 시작하며, 체액 저류를 최소화해야 해요.
  1. 초기치료로 1일 2회 3.125mg을 2주간 복용하고, 환자가 잘 견디면 용량을 점차 증가시켜요.
  2. 각 용량마다 최소 2주 이상 복용한 후 점차 증량하며, 환자가 견딜 수 있는 용량까지 증량해요.
  3. 최소 효과적인 용량은 1일 2회 6.25mg이며, 최대 용량은 체중에 따라 다르게 적용돼요. (85kg 이하: 1일 2회 25mg, 85kg 초과: 1일 2회 50mg)
  1. 흡수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아침과 저녁에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 속도가 느려져 기립성 저혈압 발생 빈도를 줄일 수 있어요

딜라트렌정 주의 사항 ⚠️

이 약을 투여하면 안되는 사람

카르베디롤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 천식이나 기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분,

고도의 심장 블록이나 심장 부전을 겪고 있는 분은 복용을 피해야해요.

이 약을 투여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람

간질환, 신질환, 당뇨병,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간질 등과 같은 병력이 있는 환자분들은 약을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해요.

임산부, 수유부, 소아, 고령자에 대한 투여

임산부와 수유부, 소아, 고령자 분들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해야해요.

딜라트렌정 부작용 및 이상반응 😥

이 약을 복용하면 어지럼증, 현기증, 손발이 차가워지거나 저린 느낌,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두통, 발진, 식욕부진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의사와 상의하세요.

보관 및 취급상 주의사항 🏥

습기와 빛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해요. 또한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과량 투여시 처치 방법 🆘

과량 투여 시 저혈압, 빈맥, 심한 현기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즉시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해요.

딜라트렌정 기타 참고사항 📝

이 약을 복용하면서 다른 의약품을 함께 복용할 경우, 약물 간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의사에게 알려주세요.

결론 🌈

딜라트렌정 6.25mg은 고혈압, 협심증, 심부전 치료를 위한 약물이에요.

복용 시 주의사항과 부작용을 반드시 숙지하고, 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한 후 사용하세요.

건강한 일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

출처 📚

약물 정보와 관련된 최신 지식을 얻고자 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