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메론정 놀라운 효능 효과 + 부작용 알고 드세요

레메론정 간단한 소개

레메론정 15밀리그램 은 미르타자핀 이라는 활성 성분이 들어있는 항우울제입니다.

우울증 환자들에게 극성 감정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주로 우울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레메론정
레메론정

레메론정 효능 및 효과

레메론정 은 우울증, 불안 장애, 수면 장애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르타자핀이 세로토닌 및 노르아드레날린 수용체를 차단함으로써 기분을 개선하고 불안 감소, 수면 개선 효과를 가져옵니다.

레메론정 사용 방법 (용법, 용량)

일반적 용법 1

레메론정 은 보통 매일 한 번,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복용해요.

초기에는 15mg으로 시작하고, 효과가 미미할 경우 점차 30mg까지 증량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의 지시를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안내 용법 2

  1. 성인: 초기용량은 1일 15mg 인데요? 참고로 1일 유효한 용량은 15~45 mg 이에요
  2. 특이집단: 신장애, 간장애 환자와 고령자는 주의하여 처방해야 해요. 소아 및 18세 미만 청소년에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요.
  3. MAO저해제 전환 관련: MAO저해제와의 전환 시 14일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해요.
  4. 리네졸리드 또는 메칠렌블루와 같은 다른 MAO저해제: 세로토닌 증후군 위험성으로 인해 주의해야 합니다요.
  5. 복용 시간: 1일 1회 저녁 취침 전 일정 시간에 복용하며, 아침과 저녁에 나누어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요.
  1. 용량 조절: 1-2주 미만 간격으로 용량을 변화시키지 않고, 최소 4-6개월 동안 치료를 진행해야 해요. 이후 점진적으로 중단할 것을 권장합니다요.
  2. 복용 방법: 경구 복용하며, 물과 함께 씹지 않고 삼키도록 해야 해요.

레메론정 주의 사항

항우울제는 자살 성향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서 소아, 청소년, 젊은 성인에게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해요

무과립세포증과 같은 골수기능억제 가능성도 있어 이상 증상 발생 시 약 투여를 중단해야 해요.

전기쇼크요법과 함께 사용할 때의 경험이 부족하고, 황달 발생 시 투여를 중단해야 해요

이 약을 투여하면 안되는 사람

  • 미르타자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 다른 활성 성분과 중복 성분이 있는 약을 복용 중인 사람
  • 만성 간 질환 환자

이 약을 투여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람

  •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의 기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 과거에 자살 시도를 한 경험이 있는 사람
  • 기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임산부, 수유부, 소아, 고령자에 대한 투여

  • 임산부와 수유부는 복용을 자제해야 하며, 소아와 고령자는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합니다.

레메론정 부작용 및 이상반응

주요 부작용으로는 졸음, 입마름, 변비,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혼란, 불안, 두통, 심계항진 등의 이상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약을 복용하다가 이상한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의사와 상의해야 해요.

레메론정 보관 및 취급상 주의사항

레메론정 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과량 투여시 처치 방법

과량 투여 시에는 즉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셔야 해요.

과량 투여의 증상으로는 혼수 상태, 혼란, 발작, 심계항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참고사항

레메론정 복용 시에는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약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복용을 중단하지 않고 의사와 상의하며 치료를 계속해야 합니다.

결론

레메론정 15밀리그램(미르타자핀)은 주로 우울증, 불안 장애, 수면 장애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항우울제입니다.

약물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복용을 중단하지 않고 의사와 상의하며 치료를 진행해야 해요.

또한, 부작용이나 이상반응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약물에 대한 최신 정보와 개인별 상황에 따른 적절한 처치를 위해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